윤석열 대통령이 3일 느닷없이 동해 석유·가스전 개발을 발표하자 지난 1월 역술인 천공이 "우리도 산유국이 될 수 있다"고 강의한 영상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강의는 1월에 있었지만 이 동영상이 업로드 된 것은 지난달 중순이었습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질문 : 저는 현재 귀금속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AI 챗봇에 금의 특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AI 챗봇에서는 금과 비슷한 물질을 만들려고 연구 중이나 아직은 금의 독특한 물리적 특성과 가치를 대체할 수 있는 물질은 없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금을 대체할 수 있는 물질을 개발될 수 있는지, 금의 가치가 계속적으로 상승할 수 있는지, 또 귀금속도 소장하고 싶어서 소장하면 에너지가 돌아 일이 잘 풀리는지 궁금합니다.
천공은 별들이 죽어가면서 원소들을 생산한다, 온도가 변화를 시키고 다른 물질을 만든다, 태양은 팽창하다 폭발해 어마어마한 온도가 된다, 우주는 열 생산 공장이다, 열이 없으면 우주는 붕괴된다, 열이 새로운 물질을 만든다, 그 속에서 금이라는 원소도 생성된다, 지구에서 아무리 만들려고 해도 안 들어진다 그 온도를 만들 수 없기 때문에, 금맥은 지구가 외부에서 두드려 맞아서 만들어진 것이다, 금은 기이한 물건이다, 용도에 따라 얼마나 값을 쳐줄까가 달라진다, 첨단기술에 금이 안 들어가면 금값은 똥값이 된다는 등 횡설수설에 가까운 이야기를 이어가다가 자원 이야기를 꺼냅니다.
"요새는 지하자원들이 전에는 쓰지 못했던 게 요새는 엄청나게 보석 값을 쳐줄 정도로 지하자원들이 가격이 세지는 것들이 지하자원이 바뀌고 있다라는 거에요. 희토류라든지, 전에는 필요 없었어요. 그런 게 돈이 안 되는 거고. 요새는 첨단으로 가니 희토류가 필요한 거에요. 희토류는 광물질이거든요. 전에는 이걸 채굴하면 어디 놔두노, 인건비 들여갖고 채굴해갖고 던져 놓을 걸 뭐하려고. 그렇게 해 값이 없는 거지.
지금은 첨단시대가 되니까 희토류가 어마어마하게 중요한 자원으로 쓰인단 말이죠. 그러니까 이게 값이 일어나는 거에요. 그러니까 희토류 값이 비싸지고. 왜, 전자시대가 되고 기계식 시대하고 전자식 시대가 틀리니까. 전자식 시대가 되니까 에너지를 달리 쓰는데 이 희토류를 재료로 써야지 에너지 전도율이라 이런 게 다 달라지고. 뭐 이렇게 되는 거에요. 금도 앞으로는 많이 쓰이게 되기 때문에 금이 그만큼 있는 거에요 지금 지구촌에. 이빨 하는 데만 쓰는 게 아니고.
그래서 우리가 광물질 이런 것들이 이제는 막 일어나죠. 광물질들 옛날에 돌덩어리 쳐다보고 안 봤는데 완전히 그냥 보석보다 더 비싼 광물질이 엄청 많아. 그 시대가 안 왔으니까 대한민국이 자원이 없는 줄 알았어. 석유 갖고도 못 사 그거는. 그런 게 엄청 많아요. 이게 앞으로 시대가 첨단으로 가기 때문에 첨단의 시대에는 대한민국에 있는 그런 게 한반도에 있는 이런 광물질들이 엄청난 값으로 쓸 수 있는 것들이. 여기에는 파면 다 나와. 없어서 못하는 게 아니에요.
아직까지 우리의 질이 약하니까 그런 거 손댈 수 없었던 거고 이런 거지. 우리는 산유국 안 될 거 같아. 앞으로 돼. 이 나라 저 밑에 개스고 석유 많아요. 그때는 거기 손댈 수 있는 만큼 기술도 없었고 척도도 안 됐고. 지금은 그런 척도가 다 일어나 대한민국 밑에는 아주 보물덩어리입니다. 대한민국은 이 한반도는. 인류의 최고 보물이 여 다 있는 거라.
그러니까 쪼맨한 거 생각할 필요가 없어 앞으로는. 인제 요런 거를 귀한 거를 만지면서 국가가 일어섭니다 인제부터. 이때까지 성장한 거고 기술도 기본 성장한 거지. 이 기술을 갖고 성장하면 대한민국 세계 1위 돼요 10년 안에 세계 1등 된다니까. 1등 어떤 기술도 1등, 경제도 1등. 이래 가지고.
지금 국민소득이 얼마 돼요 3만 5천, 아이고 그것도 국민소득이라고. 우리 국민소득은 10만 달러, 20만 달러로 바뀐다니까 10년 안에. 국민소득이 그럼 세계 1등이 되는 거에요. 인제부터 달라져. 내가 그냥 빈말하는 게 아니고 세계 1등 국가가 대한민국, 이 한반도가 돼요. 그런게 너무 잔 데다가 갖다 대지마. 그건 재미있게 노는 거고. 앞으로는 대한민국이 가는 방향이 달라요. 물건 하나 팔아 갖고 먹고 살라고 안 해요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