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떤 XX가...",이태원참사 발생 후 이상민 장관 경질 건의에 대통령 반응

by avo1 2024. 6. 29.
반응형

진수희 전 보건복지부 장관은 28일 밤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 승부'에서 김진표 회고록 파문과 관련해 당시 여의도연구원이 올린 이상민 장관 경질 건의를 묵살했다는 에피소드를 전했다. 당시 여의도 연구원장이 오히려 경질됐다는 후문이다.

다음은 진 장관의 관련 발언 전문이다.

 

"근데 이제 제가 걱정하는 대목은 저도 이제 정치권에 속해 있는 한 사람의 입장에서 과연 이거를 바라보는 국민들 그니까 양당의 골수 지지층이 아닌 그 중간에 있는 국민들이 이 장면을 어떻게 바라보고 어떤 인식을 갖게 될 것인가가 저는 굉장히 걱정스럽다.

그 이상민 장관이 지금까지 직을 유지하고 있어요. 그런 상황을 참고해 보면 결국 김진표의장이 들었던 말씀들이 사실일 거다라는 쪽에 국민들은 느끼고 있을 것 같다는게 제가 이제 걱정되는 대목이다

그 이상민 장관과 대통령과의 관계에 대해서는 많이 또 알려져 있잖아요. 굉장히 그 신뢰하고 아끼는 후배.

제가 알고 있는 에피소드를 하나 말씀드려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드리면, 그 직후에 여의도연구원 차원에서 이상민 장관 이제 경질해야 된다라는 보고서를 용산에 올렸다는 거죠.

여의도 연구원에서 올렸는데 그 보고서를 접한 대통령께서 엄청나게 소위 요새말로 격노하시면서 어떤 XX가 이거를 올렸어라고 하시고 나서 그 직후에 여의도 연구원장이 잘렸거든요.

어차피 국민들에게 소개된 이 장면에서 국민들이 어느 쪽에 손을 들어줄 지가 대강 답이 나오는 거 같아서 저는 그런 부분들이 안타깝다. 늦더라도 대통령실에서 뭔가 그 입장 표명은 있는게 이게 마무리하고 지나가는 걸 만들지 않을까 싶어요."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 승부'(출처:유튜브 화면 갈무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