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윤석열, 이태원 사고 "조작 가능성" 말했다고 김진표 주장

by gambaru 2024. 6. 27.
반응형

김진표 전 국회의장이 최근 낸 회고록 '대한민국은 무엇을 축적해왔는가"에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과 나눈 대화 내용 일부를 담았는데 그 내용이 충격적입니다. 윤 대통령이 이 사건이 조작됐을 가능성을 언급했다는 겁니다. 다음은 회고록의 관련 내용입니다.

 

"'제 생각에는 이상민 장관 역시, 그가 좀 더 일찍 정치적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하는 것이 옳습니다'라고 (윤 대통령이)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내 말이 다 맞으나, 자신이 이태원 참사에 관해 지금 강하게 의심이 가는 게 있어 아무래도 결정을 못 하겠다고 말했다"

"내가 그게 무엇인지 물었더니, 자신은 이 사고가 특정 세력에 의해 유도되고 조작된 사건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것이었다. 그럴 경우 이상민 장관을 물러나게 한다면 그것은 억울한 일이라는 얘기를 이어갔다"
"나는 속으로 깜짝 놀랐다. 극우 유튜버의 방송에서 나오고 있는 음모론적인 말이 대통령의 입에서 술술 나온다는 것을 믿기가 힘들었다. 윤 대통령의 의구심이 얼마나 진심이었을지는 알 수 없으나, 상당히 위험한 반응이었다. 나는 '그런 방송은 보지 마십시오'라고 말하고 싶은 생각이 굴뚝같았지만 꾹 참았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은 대변인실 이름으로 낸 입장에서 "멋대로 왜곡했다" "개탄스럽다" "국회의장을 지낸 분이 국가조찬기도회에서 대통령에게 독대를 요청해 나누었던 이야기를 멋대로 왜곡해서 세상에 알렸다"고 주장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