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최저가 주유소 쉽게 찾는 3가지 방법

by gambaru 2024. 4. 14.
반응형

기름값이 자꾸 올라가고 있습니다. 한국석유공사가 집계한 202442주차 주유소 휘발유 판매가격은 전주 대비 26.3원 상승한 리터당 1673.3원입니다. 경유는 전주 대비 11.1원 올라 1551.3원을 기록했습니다. 유가는 올 초부터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최근 중동 상황이 심상치 않아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릅니다. 기름값이 신경 쓰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가능하다면 기름값이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야겠다는 마음이 듭니다. 최저가 주유소 검색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T맵 등 내비에서 다양한 검색 가능

T맵, 네이버지도, 카카오내비, 구글지도 등의 내비게이션에는 모두 주유소 검색 기능이 있습니다. 내비의 이 메뉴를 클릭하면 지도에 현재 장소에서 가까운 주유소의 위치와 가격 정보가 표시됩니다. 가까운 곳 주유소 몇 곳을 확인하고 가서 기름을 넣으면 됩니다.

고속도로로 장거리 주행을 하다 가장 싼 휴게소에서 기름을 넣고 싶을 때는 T맵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목적지를 입력해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경로가 표시되는 지도를 띄우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주유기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경로에 있는 주유소들의 위치와 가격이 주르르 나옵니다. 가장 싼 곳은 눈에 띄기 쉽도록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최저가 휴게소에 가기 전에 기름이 떨어질 것 같다면 그 전 주유소들 중에서 가장 싼 곳에 들러 기름을 넣어야겠지요.

한국석유공사 종합 정보 오피넷

한국석유공사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주유소별 유가 정보앱인 오피넷(opinet)을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내비게이션에서 제공하는 주유소 가격 정보도 석유공사의 이 정보를 가져다 쓰는 것입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등 앱스토어에서 오피넷이라고 치면 나오는 앱을 깔고 위치 정보를 허용하면 현재 위치 주변 주유소의 유가 정보가 지도상에 표시됩니다. 메뉴에서 지역을 골라 다른 지역 정보를 알아볼 수도 있고, 유종별, 면세유별로 싼 주유소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 그 경로에서 싼 주유소 찾기를 클릭해 알아보는 기능도 있습니다. 메뉴에서 고속도로 휴게소 가격 비교를 선택하고 상행, 하행 등 이동 방향을 선택하면 동선에서 이용 가능한 주유소와 가격 정보도 나옵니다.

싸다고 멀리 갔다간 손해 오일나우

유가 정보를 검색했더라도 무턱대고 멀리 있는 싼 주유소를 찾아가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갔다가 오는 거리만큼 기름이 들어서 가격으로 본 이득을 없던 것으로 만들어 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동차의 연비와 실시간 유가에 따라 그때그때 다르겠지만 대체로 왕복 10 거리(현재 위치에서 반경 5)를 넘어선다면 기름값이 조금 싸더라도 오히려 손해가 될 수 있습니다.

저렴한 주유소 찾기 앱인 오일나우는 내비게이션이나 오피넷과 비슷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추가로 이동거리와 가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가장 이득인 주유소를 추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최저가 주유소가 집 근처에 없다면 이 앱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