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중교통할인 헤택이 큰 K-패스. K-패스는 대중교통비 절감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기존 알뜰교통카드를 개선하여 대중교통비를 20~53% 환급받을 수 있는 정부 정책이다. 17개 시도, 189개 시군구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패스 사업에 해당하는 지자체의 주민으로, 주민등록상 등록된 만 19세 이상이면, K-패스 사업을 지원하는 카드사들을 통해 할 수 있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런데, K-패스를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발급받고 K-패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 이를 알지 못하고 놓치는 사람들이 꽤 많다. 잊지 말고 반드시 회원 가입해야 한다.
기존 알뜰교통카드 이용자라면 알뜰교통카드 누리집을 통해 올 6월 30일까지 K-패스 회원으로 전환 가능하다. 알뜰교통카드가 없으면 K-패스 카드를 발급받고 신규 가입하면 된다.
그외 이용자는 신규로 K-패스 체크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비교적 일찍 카드를 신청했으나, 카드를 빨리 사용하고 싶었던 사람들이 많지만, 카드 배송이 지연되어 생각보다 늦게 카드를 받을 수도 있다.
K-패스 실물 카드를 받으면 K-패스 누리집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알림 카톡으로 연락 온 메시지를 통해 ARS 사용 등록 이후, 곧바로 K-패스 누리집을 확인했다. K-패스 누리집에 회원가입을 위한 사전 안내를 참고하여 카드번호 입력 및 주소지 검증 등의 절차가 끝나면 가입이 완료된다.
반응형